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네이버 D2SF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네이버 D2SF

[데일리포스트=김민아 기자]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가 성장하려면 다양한 분야의 학생 창업팀이 활발히 등장해야 합니다. 기술 창업을 고민하는 많은 학생들이 D2SF 공모전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

네이버 D2SF가 국내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을 위해 관련 분야 대학(원)생 창업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캠퍼스 기술창업 공모전’을 실시한다.

지난 2016년부터 학기 단위로 진행해 오고 있는 이번 공모전은 8번째이며 기술과 아이디어를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계획을 대학생 창업팀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공모전은 서류와 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 팀에게 6개월간 기술과 제품 개발 자금, 클라우드 인프라, 전용 업무공간, 네이버 임직원 멘토링, 기술 스타트업 네트워크 등 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네이버 D2SF 캠퍼스 기술창업 공모전을 통해 초기 단계 기술 창업팀이 빠르게 성장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전극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차례 공모전을 통해 300개 팀의 대학생 기술 창업팀이 지원했으며 이 가운데 40개 팀이 최종 선정돼 D2SF의 성장 프로그램을 거쳤고 12개 팀은 법인 설립 및 투자 유치에 성공해 잠재력 있는 기술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제8회 D2SF 기술 창업 공모전 참가접수는 오는 5월 31일까지이며 네이버 D2SF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