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낮춘 ‘포레나 거제 장평’…계약률은 ‘고도상승’
분양가 낮춘 ‘포레나 거제 장평’…계약률은 ‘고도상승’
  • 신종명 기자
  • 승인 2020.03.2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화건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화건설

[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포레나 거제 장평이 들어선 장평동은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위치해 높은 입주 수요와 생활 인프라까지 갖춰 거제에서 손꼽히는 주거지입니다. 무엇보다 조선업황이 개선됨에 따라 브랜드 단지에 대한 선호도 역시 동반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화건설 송희용 분양소장)

분양가를 낮추고 중도금 30% 무이자 혜택 등을 내걸고 공급에 나선 한화건설 새 브랜드 아파트 ‘포레나 거제 장평’의 계약률이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경남 거제시 장평동 337번지 일원에서 공급하는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5층, 9개 동, 총 817가구 규모이며, 이 중 26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95가구 ▲84㎡B 45가구 ▲99㎡ 22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최근 조합원을 포함한 입주 예정자들의 요청에 따라 한화건설이 지난해 새로 론칭한 브랜드 적용해 단지명이 ‘포레나 거제 장평’으로 변경됐다.

포레나 거제 장평은 분양가 역시 3.3㎡당 860~960만 원대로 낮췄다. 입주민들의 부담금을 줄이기 위해 중도금 3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하기로 했다. 이후 계약률이 급상승해 거제 부동산시장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활발한 선박수주로 거제 시장의 부활을 기대케 하고있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 단지로서 가치가 높다. 조선업의 수주 회복과 함께 포레나 거제 장평이 입주하는 2021년에는 고급브랜드 단지에 대한 선호도 역시 상승할 전망이다.

포레나 거제 장평은 뛰어난 교통 여건도 갖추고 있어 거제는 물론 통영, 부산 등 광역적인 접근성이 우수하다.

거제대로, 14번 국도, 계룡로, 거제중앙로 등과 인접해 있으며, 고현버스터미널을 비롯해 20개 이상의 노선이 다니는 인근 시내버스 정류장 등이 가깝다. 최근에는 김천부터 거제까지 이어지는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 KTX선)의 조기 착공까지 점쳐지고 있다.

세대 내부로는 판상형 및 개방형의 남향 위주 구조와 모든 타입에 적용된 파우더룸이 눈이 띈다. 일부 타입에는 맞통풍 구조를 적용해 주방과 연결된 발코니, ‘ㄷ자형’ 주방 등을 적용해 편리한 동선을 확보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세대간 소음 문제도 고려해 층간소음제와 300mm의 세대 간 벽체도 적용하고 소음피해를 최소화했다.

견본주택은 경남 거제시 상동동 202-1에서 개관하고 있으며 오는 2021년 상반기 입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