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넥슨 제공)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넥슨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넥슨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가 겨울 대규모 캠페인 ‘펫풍당당’ 3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다른 펫 또는 주인과의 상호작용에 따라 특정 효과가 발동하는 ‘펫 하모니’를 추가했다. 조건에 따라 ‘애정의 하모니’, ‘호기심의 하모니’, ‘반가움의 하모니’가 각각 발동한다.

‘애정의 하모니’는 펫 소환 상태에서 ‘펫 놀이세트’ 아이템을 사용해 ‘펫과 놀기’에 성공하면 디바인 링크 지속시간 증가, 교역 추가 이득률 증가, 야금 성공률 증가 등 8종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호기심의 하모니’는 파티 플레이 중 자신의 펫과 다른 타입의 펫이 존재하면 음악 버프 지속 시간이 증가하며, ‘반가움의 하모니’는 같은 타입의 펫이 파티 내 존재하면 핀펫 속성 쿨타임 감소 효과가 발동한다.

또 ‘역동의 대지’ 신규 마그 멜 미션과 요정의 터전을 지키는 숲의 수호자 ‘케룬’ 신규보스를 공개했다. 던전 완수 시 언샤인드 핀즈비즈와 숲의 정적을 꿰뚫는 활 외형 주문서, 꿰뚫는 숲의 화살 제작용 재료 아이템을 비롯해 신규 타이틀 및 저널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마그 멜 미션 어려움 모드 및 핀즈 크래프트 신규 레시피, 최고급 핀즈비즈, 핀즈비즈 샤이닝 스킬 승단, ‘펫 핸들러’ 재능 그랜드 마스터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2일까지 매일 다섯 정령 NPC 중 한 명에게 일일 퀘스트를 받아 완료하면 ‘반짝이는 동그란 구슬’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주말에는 ‘오히드’ NPC를 통해 추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이를 완수하면 ‘오히드의 특별한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