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한화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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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포스트= 송협 선임기자] “신규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는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하며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건설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한화건설 관계자)

한화건설이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1호 입주단지 ‘포레나 신진주’ 입주 시동을 걸었다.

이 아파트는 경남 진주시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E-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37~38층, 아파트 3개동과 오피스텔 1개동으로 이뤄진 주상복합 단지다.

진주시 가좌동 일대에 총면적 96만4천693㎡ 규모로 개발되고 있는 신진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 내에서도 랜드마크 단지로 손꼽히고 있다.

포레나 브랜드가 처음 도입된 단지인 만큼 출입구 등에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지상에 차가 없는 필로티형 아파트로 주 출입구는 주차장 입구와 바로 연결되며 동 출입구는 통합 로비형으로 구축해 주변 필로티 공간을 확대해 연결했다.

메인게이트 디자인은 별빛을 형상화해 웅장하면서도 정제된 포레나의 미학을 그대로 담아 냈다.

포레나 신진주는 지난 2017년 분양한 단지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5.38대 1, 최고 50.75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로 완판된 바 있다.

이전 브랜드(꿈에그린)로 분양 됐지만 입주 예정자 80% 이상의 동의를 받아 포레나 브랜드로 변경, 포레나 1호 입주단지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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