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엔씨소프트 제공)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엔씨소프트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PC온라인 MMORPG ‘아이온’과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은 ‘해피 슈고데이’ 이벤트를 2020년 1월15일까지 개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AP(Abyss Point, 어비스 포인트) 획득 2배, 필드(76~80레벨) 경험치 획득 2배, 인던(80레벨 이상) 입장 횟수 2배 등 각종 혜택을 받는다.

접속 시간에 따라 여러 보상으로 구성된 ‘해피 슈고데이 선물 꾸러미’도 수량 제한 없이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당일 아이온에 6시간 접속하면 신규 변신 외형 아이템이 담긴 ‘따뜻한 인형탈 선택 상자’와 신규 시즌 무기인 ‘크리스마스 무기 선택 상자’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도망꾼 슈고’, ‘해필’ 등 지역별 몬스터를 공략해 ‘메론(바구니)’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메론을 잉기스온·겔크마로스 지역 내 NPC ‘메로링링’ 또는 ‘메리룽룽’에게 전달하면 메론 개수에 따라 ‘메리룽룽의 극강/비전 무기 상자’, ‘메로링링의 오디안 꾸러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블소’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홍실의 계획적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2020년 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홍실의 비밀 서신’ 퀘스트를 완료해 ‘홍실의 비밀창고 열쇠’를 획득하면 이벤트 던전 ‘홍실의 비밀창고’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에서 ‘금/은/동/목각 인형’을 처치하면 다양한 성장 재료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이후 나타나는 ‘주술 인형’을 처치하면 ‘주술인형 전리품’ 등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의상과 장식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소에 3시간 이상 접속하거나 ‘주술인형 처치’ 퀘스트를 완료하면 ‘크리스마스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기념주화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눈보라 환영무기(환영무기)’, ‘산타클로스(의상)’, ‘폭신한 털(의상 장식)’, ‘얼음꽃(머리 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PC방에서 블소를 즐기는 이용자는 PC방 포인트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소환수 의상 세트로 교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