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웹젠 제공)
(데일리포스트 이미지 출처=웹젠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웹젠이 자동성장형 MMORPG ‘뮤 온라인H5’에 신규 통합 서버 콘텐츠를 선보인다.

웹젠은 12일 ‘뮤 온라인H5’의 점검 시간을 갖고, 서버 간 전투로 경쟁을 펼치는 ‘협곡 공방전’과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신수 장비’, ‘팔로우 시스템’ 등 다양한 육성 시스템을 추가하는 10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다른 서버와 경쟁하는 ‘협곡 공방전’이 업데이트됐다. 협곡 공방전은 400레벨 캐릭터 5명을 구성하면 참가할 수 있는 통합 서버 콘텐츠로, 회원들은 이벤트가 시작되면 전장으로 진입 후 자원을 수집하고 자신의 서버 ‘군단장(NPC)’에게 제출해 포인트를 누적하게 된다.

추가로 각 서버 진영에 ‘수호신 보스’가 존재한다. 상대의 수호신 보스를 처치하면 그 서버 포인트가 1500점 줄고, 자신의 서버 포인트는 1500점 늘어난다. 또 다른 서버 캐릭터를 처치해도 해당 캐릭터의 자원 70%를 가져올 수 있어 포인트 경쟁의 재미를 살렸다.

회원들은 각자 달성한 포인트에 따라 ‘명예’와 ‘영혼가루’, ‘축복의 보석’, ‘초급 신수상자’ 등의 ‘개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는 자신이 속한 서버의 총 포인트 순위에 따라 1위 서버에는 최대 ‘1000 명예’, ‘3000만 젠’의 ‘서버 보상’이 지급된다.

웹젠은 ‘뮤 온라인H5’에 캐릭터 육성 시스템도 새롭게 추가했다. 협곡 공방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수 장비’는 4개 부위에 장착 시 ‘생명력’, ‘공격력’, ‘방어력’을 높여준다. 신수 장비는 특정 개수를 장착하면 세트 속성으로 전투력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다.

장착 시 기초 속성 상승은 물론, 외형도 화려하게 바꿔주는 ‘팔로우’는 공방전이 종료된 후 크로스 창고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훈장 레벨업’, ‘신규 신화 미스릴’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웹젠은 12일 점검 후부터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처음 공개된 협곡 공방전에 참가한 스크린샷 화면을 공식 게임카페에 인증하면 총 10명을 추첨해 ‘희귀 영혼 3개’와 ‘초급 신수 상자 1개’를 선물한다.

‘신수 장비’ 화면을 보고 내용을 맞춘 20명에게는 ‘신수 먹이 5개’와 ‘500 명예’ 보상도 준다. 12월 14일에는 주사위를 굴려 얻은 ‘비밀/책 포인트’로 ‘피닉스의 깃털’, ‘주재자 선물상자’ 등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비밀의 탑’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