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파이브, 카카오 서비스 탑재된 5G폰 출시
스테이지파이브, 카카오 서비스 탑재된 5G폰 출시
  • 김정은 기자
  • 승인 2019.11.0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이지파이브
ⓒ스테이지파이브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카카오 산하 '스테이지파이브'가 고성능 5G 퀄컴 칩셋과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가 선 탑재된 ’STAGE 5G’ 스마트폰을 인포마크와 협력하여 국내에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STAGE 5G’는 스테이지파이브에서 최초 출시하는 5G 전용 디바이스로 ▲고성능 5G 퀄컴 칩셋 스냅드래곤 855 탑재 ▲고성능 트리플 카메라(48MP + 125도 광각 20MP + 망원 8MP) ▲6.47” FHD+ 측면 3D Curved 디스플레이 ▲6GB 램, 128GB 내장메모리 ▲ 무선충전 지원 등 플래그십 단말의 성능과 동일한 수준이다. 또한 유저가 주로 사용하는 카카오 서비스인 카카오페이, 카카오T, 카카오내비, 카카오페이지, 카카오게임즈의 프렌즈마블 및 프렌즈타운 게임 2종을 선탑재 했으며, 잠금화면에서 바로 앱으로 진입할 수 있는 단축 기능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인포마크는 5G망 적합성 등의 공동 기술 검증으로 안정된 품질의 5G 폰을 제공하는데 협력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2018년 카카오 공동체로 편입된 계열사로 통신 및 IoT 사업을 추진중이며, 최근 통신사와 5G를 중심으로 체결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카카오톡(챗봇)을 통한 무선 상품 가입, 카카오 콘텐츠를 적용한 전용 5G 요금제 출시, IoT를 활용한 안심서비스, AI와 콘텐츠의 융합 등 여러 분야에서 미래사업 발굴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서상원 스테이지파이브 대표는 “이번 STAGE 5G 스마트폰 출시를 시작으로 IoT를 넘어
5G 디바이스로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며, 디바이스와 카카오 서비스를 결합하여 고객
이 요구하는 UX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한 편 ‘STAGE 5G’ 출고가는 81만4천원이며,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카카오페이지, 카카오게임즈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