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린이, 11/2 한‧중 항공사 중 최초 취항
칭다오 근교로 인구 1,000만 명 도시, 중국인 관광객 유치 목적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에어서울이11월 2일,중국 린이에 첫 취항한다고 31일 밝혔다.

에어서울은 오는 11월 2일부터 주 2회(화/토)스케줄로 인천~린이 노선 운항을 시작한다. 인천~린이 노선 취항은 국내외 모든 항공사 중에서에어서울이 처음이다.

에어서울은 린이취항을 통해지금까지 없었던 인천~린이 간의 신규 수요를 발굴하고,특히, 중국인 여행객을 한국으로 유치하는인바운드관광 수요활성화를 위해 나설 방침이다.
지금까지 다른 항공사들이 취항하지 않았던 노선을 선택해 신규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생각으로 지난 27일 신규 진입한제주 노선과의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린이는 인구 1,000만 명이 넘는칭다오보다 인구가 많은 중국 물류 중심 도시며 양국간 상용 수요도 있고 중국에서 한국으로 오는 인바운드수요가 기대되는 등 성장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판단해취항을 결정하게 됐다”며 “린이를 시작으로 오픈 스카이 지역인 산둥반도를 중심으로 중국 네트워크를 계속해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린이는 산둥성 내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면적이 넓은 중국 물류 중심지다. 삼국지의 제갈공명과 서예의 지존 ‘왕희지’가 태어난 고장이기도 한 린이는 칭다오에서 자동차로 약 3시간 정도 떨어져 있으며 ‘린이온천’, ‘천상왕성’ 등의 유명 관광지가 있어 칭다오 근교 여행지로도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