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밤길 안전을 위한 환경 조성 지원에 나섰다.

우리금융그룹은 24일 “금일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WOORI, 여성 안심불빛 설치 지원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재단법인 한국여성재단에 밤길 범죄예방을 위한 안심불빛과 비상벨 설치에 사용될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우리은행장, 이혜경 한국여성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WOORI, 여성 안심불빛 설치 지원 사업’은 최근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밤길 범죄를 줄이기 위해, 우리금융그룹, 서울 중구청, 한국여성재단이 협력하여 중구 내 범죄 취약지약 30여 곳에 안심불빛과 비상벨 설치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손태승 회장은 “우리금융그룹 본점이 위치한 중구 지역의 밤길 안전을 위해 안심불빛 설치 사업을 기획했다”며 “안심불빛처럼 우리금융그룹이 사회의 밝은 빛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6월 강원도 고성 산불 피해지역의 인흥초등학교에 숲 조성사업인 ‘우리금융 생명의 숲’기금을 전달하였으며, 7월에는‘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실시하여 여름 휴가철과 방학 등에 혈액 수급의 어려움 해결에 나선 바 있다.

또 9월에는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이웃에게 제철과일과 간편식으로 구성된 ‘WOORI 희망상자’를 지원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