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정태섭 기자] GS건설이 추석을 앞둔 지난 10일 태국 HMC POLYMERS가 발주한 2억 3000만 달러(한화 2747억원)규모의 석유화학 프로젝트인 ‘HMC PP4 프로젝트를 단독 수주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태국 라용주(州)에 위치한 맙타풋 공단 내 연간 25만 톤의 폴리프로필렌을 생산하는 공장을 건립하는 사업이며 공사기간은 약 35개월 정도 소요된다. 공사방식으로 설계와 구매, 시공과 시운전까지 GS건설이 턴키 방식으로 진행된다.

GS건설은 이에 앞서 지난 20007년 7월에도 이 회사가 발주한 1억 8500만 달러(한화 2209억원)규모의 HMC PP 프로젝트를 수주해 지난 2009년 성공적으로 준공한 바 있다.

이번 PP4 프로젝트는 PP3 프로젝트 바로 옆 부지에 공장을 추가로 건립하는 것이며 발주처는 PP3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GS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높게 평가해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GS건설 이광일 플랜트부문 대표는 “기 수행한 프로젝트의 동일 발주처로부터 추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던 것은 GS건설의 기술력과 시공력, 관리 능력 등을 인정받은 성과”라면서 “앞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 역시 수행 능력을 기반으로 한 발주처 신뢰를 확보해 수주 경쟁력 우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