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정태섭 기자] LG유플러스와 카카모빌리티가 ‘5G 기반 미래 스마트 교통 분야 서비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양사는 자율주행환경 근간 구축과 새로운 스마트 교통 솔루션 공동 개발을 목표로 하는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공동대표를 비롯해 최순종 기반사업그룹장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달 중 차별화된 미래 스마트 교통 서비스 발굴을 위한 공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LG유플러스의 디바이스와 통신, 유지보수 등이 융합된 서비스·인프라 개발 및 상호 기술 지원과 카카오모빌리티의 사용자 향 서비스 플랫폼 개발과 정보 제공 및 기술 협력 시너지를 극대화 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19년도 차세대 지능형 교토체계(C-ITS)’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해 힘을 모으며 울산과 광주 등을 시범 실증 지역으로 지정된 지방자치단체와 손잡기 위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발굴하겠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차별적 제반 설비 공급 등 사업 추진 사항을 상호 협의해 나갈 계획이며 빅데이터에 기반한 교통 공유 플랫폼 및 5G 기반 교통 솔루션 구현을 위한 협력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류긍성 카카오모빌리티 공동대표는 “카카오 T 및 카카오내비 등 자사의 플랫폼과 LG유플러스 5G 네트워크를 접속함으로써 한층 고도화된 모빌리티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의 5G 네트워크와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 T’ 플랫폼 등을 근간으로 하는 차별적 서비스도 선보이며 이를 기반으로 스마트시티 영역에서 시너지 창출을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