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선영 기자] 대한항공이 몽골 울란바토르시 바가노르구 소재 어뉴니애랭 국립학교에 ‘컴퓨터 교실’을 기증했다.

지난 4일 장순재 대한항공 울란바토르 지점장과 산타그오치르 바가노르구청장, 그리고 바트에르덴 어뉴니애랭 국립학교 교장과 교사,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컴퓨터 교실’에 학습용 컴퓨터와 책걸상(30세트)를 비치하고 체육용품도 함께 기증했다.

지난 2013년 볼로보스롤 국립학교 컴퓨터 기증을 시작으로 6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한항공의 ‘컴퓨터 교실’ 사회공헌 활동은 현지 학생들의 정보화 격차 및 IT 기술에 대한 소외를 해소하기 위해 시작됐다.

대한항공은 그동안 바가노르 지역 5개 교육기관에 총 215대의 컴퓨터를 제공했으며 한·몽골 양국 간 우호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 역시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4년부터 조성한 ‘대한항공 숲’은 황무지 몽골사막 총 44ha 규모에 12만 5000그루 나무들이 자라는 숲으로 조성해 대한항공과 몽골 간 우호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한항공은 울란바토르 지점의 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바가노르 고아원을 매년 찾아가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면서 “한진그룹 산하 인하대 병원 역시 몽골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봉사에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