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4차산업 시대 IT 건설기술 중소기업 발굴
포스코건설, 4차산업 시대 IT 건설기술 중소기업 발굴
  • 정태섭 기자
  • 승인 2019.08.27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정태섭 기자]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은 첨단화된 IT 기술과 융합이다. 이처럼 미래 산업화 시대는 인공지능(AI)과 ICT, IoT(사물인터넷) 등이 주도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건설업계 역시 차세대 첨단 기술인 IT를 활용한 스마트 건설 시대를 강조하고 있다.

최근 포스코건설은 중소기업과 함께 우수 건설기술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스마트 컨스트럭션 기술협력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나섰다.

지난 26일부터 차세대 IT 건설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들을 발굴해 동반성장을 견인하고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 초석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스마트 컨스트럭션 기술협력 아이디어 공모전’은 중소기업기본법이 정한 국내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IoT(사물인터넷)를 접목한 시공기술 ▲건설장비와 IT기술을 융합한 건설장비 자동화 기술 ▲포스코 강건재를 활용해 공장에서 사전 제작하는 Pre-Fabrication과 Pre-Cast Concete 등 모듈화 기술 ▲건축물 설계 및 시공정보를 3차원으로 구현하는 BIM 활용 기술 등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창의적이고 경제적인 기술을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개발해 중소기업의 기술 육성은 물론 공동개발한 우수기술을 현장에 바로 적용토록 해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포스코건설과 협력사가 공동 연구와 개발에 나서며 성과가 입증되면 선정 업체에게 단가계약과 장기공급권 부여, 공동특허출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참가신청은 26일부터 내달 25일까지이며 포스코건설 기술제안센터를 통해 접수하며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말 발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