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은 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의 고반응성 폴리부텐 공장 생산능력을 연간 6만5000톤에서 10만톤으로 증설한다고 9일 밝혔다.



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는 총 740억원을 투자해 내년 11월까지 증설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증설 공사가 끝나면 대림산업은 연간 18만5000톤에 달하는 폴리부텐 생산능력을 갖추게 돼 생산능력 2위인 독일 바스프와의 격차가 더욱 벌어지게 된다.



폴리부텐은 윤활유 첨가제와 연료 청정제 생산에 사용되는 원료다. 특히 대림산업이 이번에 증산하는 고반응성 폴리부텐은 윤활유 제조 공정을 단순화할 수 있어 생산 효율성이 높고 염소 성분이 없어 친환경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세계적으로 환경 관련 규제가 강화되면서 친환경 윤활유 첨가제 및 연료 청정제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고반응성 폴리부텐 시장은 연평균 4%가량 증가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지난 1993년 독자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범용 폴리부텐 상업생산에 성공했으며 2012년에는 독일·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범용 폴리부텐 기능성을 향상시킨 고반응성 폴리부텐을 개발했다.



또 단일 공장에서 범용 폴리부텐과 고반응성 폴리부텐을 함께 생산할 수 있는 기술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