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우리은행이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우리 로보-알파’가 추천한 펀드 포트폴리오를 가입하는 고객 대상으로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 로보-알파의 추천 포트폴리오는 전용 앱 ‘우리 로보-알파’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스마트뱅킹 앱 원터치 개인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우리 로보-알파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진행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운용심사와 시스템심사를 통과했다.

아울러 우리은행이 실시하는 ‘우리 로보-알파 더블 이벤트’는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무료 커피 쿠폰 제공과 가입금액별 경품 추첨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오는 12월 8일까지 우리 로보-알파가 추천한 펀드 포트폴리오에 가입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며 12월 말까지 포트폴리오 원금을 유지한 고객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펀드의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이며 가입금액별 경품 이벤트는 가입금액 1000만원 이상 고객 중 1명을 추첨, 최신 노트북 1대를 제공하고 100만원 이상 고객 3명에게 로봇청소기 각 1대씩, 5명에게는 10만원 규모의 외식상품권과 가입고객 전체 중 200명에게 영화예매권 각 2매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고객은 누구나 자산규모와 관계없이 우리 로보-알파를 통해 고객별로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이용할 수 있다.”면서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투자 경험을 제공해 자산관리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