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건전한 기업시민 역할과 책임으로 지속가능 성장 추구'


-‘솔선수범하며 실력·인격적으로 존경받는 리더돼야' 강조





허창수 GS 회장이 신임 임원들에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나눔의 실천에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허 회장은 지난 1일 제주도 엘리시안 제주리조트에서 열린 GS 신임임원들과의 만찬 자리에서 "모두가 어려운 때일수록 함께 가자고 따뜻한 손을 먼저 내밀어 주고, 임원들부터 사회공헌 활동에 솔선해서 참여하는 등 진정성 있는 나눔의 실천에도 나서야 한다“며 이같이 당부했다.



허 회장은 "GS는 건전한 기업시민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나감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해왔다"며 "모두에게 존경받는 자랑스런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기본으로 지속적인 고용창출과 사회공헌,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속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만찬은 지난달 27일부터 6박7일의 일정으로 진행된 'GS 신임임원 과정' 중 허 회장이 GS 신임임원들을 직접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허 회장은 "세계경제나 국내경기 모두 당분간 저성장세가 지속되고, 앞으로도 회복에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고 전제한뒤 "사업환경이 불확실할수록 내실있는 성장, 질적인 성장에 대해 더욱 많은 고민을 해야 하고, 이 같은 고민을 실천으로 연결해 나가는 것이 신임임원들의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신임임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허 회장은 또 “부하직원들로부터 실력은 물론, 인격적으로도 존경받는 임원이 되어 달라"며 "솔선수범이야 말로 가장 쉬운 리더십의 방법이라는 점을 명심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GS는 신임임원들이 조직의 비전을 달성하고 사업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임원 리더십 역량강화', '경영자로서의 조직 성과 관리', '소통과 집단 의사결정' 등 경영자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 및 '선배 경영층과의 대화' 등 다양한 주제로 신임임원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