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개 초등학교 학생 5000명에 1년간 예방교육 실시


-사회적 에코시스템 창조(CSE) 활동...사회 생태계 개선



효성은 13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학교폭력 예방 교육 프로그램 '함께 날자, Be(飛) Together'협약식을 갖고 학교폭력 예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효성은 굿네이버스가 양성한 전문 강사진을 통해 경남 50개 초등학교 학생 5000명에게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1년간 실시한다. 학교폭력이 가장 심각한 중학교보다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미리 학교폭력의 피해와 무서움을 교육을 통해 간접 체험함으로써 폭력의 근본을 예방하자는 취지다.






▲효성과 굿네이버스가 함께 벌이는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함께 날자, 비투게더(Be Together)'의 학교폭력 예방 전문강사가 경남 창원의 명서초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가르치고 있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효성이 기업사회공헌의 새로운 트렌드로 제시하고 있는 CSE(Creating Social Eco-system, 사회적 에코시스템 창조)의 일환이다.

CSE란 기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보다 진화한 사회공헌 형태로 단순한 금전 기부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효과로 사회 생태계를 바꿀 수있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 프로그램은 선생님이 "왕따를 당하고 있는 친구가 달리기를 하던 중 넘어졌는데 도와줘야 할까요?" 등의 질문을 던지면, 학생들이 이에 대해 고민하고 답변을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폭력의 범위를 '폭행'에 한정하지 않고 '언어 폭력', '왕따' 등도 심각한 폭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했다. 시청각 자료도 풍부해 이해도를 높였다.



효성은 올해 1년 동안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교육을 받은 50개학교 가운데 10개교를 선정해 대학생 자원봉사자, 기업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참여하는 전교생 대상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도 진행한다.







효성은 학교폭력 예방교육 외에도 시민ㆍ사회단체와 함께 다양한 CSE 활동을 진행중이다. 최근에는 '함께 일하는재단'을 통해 사회적기업 9곳에 경영컨설팅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