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가 사진 속 입술 컬러를 분석해 비슷한 컬러 제품을 추천하는 인공지능 기반 ‘컬러 피킹 챗봇’ 서비스를 오픈한다.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는 평소 모바일에 저장해 둔 드라마나 화보의 립 컬러 사진을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창에 전송하면 컬러 인공지능이 단 몇 초만에 에뛰드하우스의 립 제품 중 가장 유사한 컬러 제품을 3가지까지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최첨단 서비스다.

소비자들은 에뛰드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창에 알고 싶은 립 컬러 사진을 전송하면 유사한 에뛰드하우스의 립 컬러를 제안 받을 수 있으며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통해 추천 받은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반영한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대 고객들에게 원하는 컬러를 쉽게 찾아주는 다양한 컬러 체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뛰드하우스는 이번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 런칭을 기념, 지난 18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립 제품 20% 할인 쿠폰 및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에뛰드하우스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