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마카다미아 판매량 149%, 옥션 61% 늘어


-소비자들, '마카다미아가 뭐야' 호기심 발동한 듯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의 ‘기내난동급 승무원 서비스 점검'과 마카다미아 매출 급증은 ‘짚신장사와 우산장사'의 우화를 생각나게 한다.





대한항공은 오너의 잘못된 행동으로 여론의 집중포화를 맞는 등 큰 타격을 입었는데 엉뚱하게 온라인 쇼핑몰등은 마카다미아 매출이 급증해 조현아 부사장의 ‘마카다미아 회항' 소동의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한다.




▲?사진=G마켓 트위터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 따르면 조현아 부사장 사건이 알려진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월, 화요일) 마카다미아 관련제품 판매가 지난주 같은 요일(1~2일)에 비해 149% 늘었다. 마카다미아를 비롯한 견과류 전체매출도 36% 증가했다. 옥션에서도 같은 기간 마카다미아 판매가 61% 늘었다.




이같은 판매 급증은 극히 이례적인 현상으로 조현아 부사장 사건에 따른 소비자들의 호기심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마카다미아는 얼핏 이름이 생소하지만 해외여행 경험이 있는 사람들, 특히 하와이에 갖다온 여행객들은 잘 아는 견과류다. 비행기의 스카이숍 안내 잡지를 펼쳐보면 마카다미아를 재료로한 초컬릿 상품이 나와있다.




또 마카다미아의 원산지는 호주 북부이지만 주산지는 하와이이고 전세계 유통량의 90%정도를 하와이 제품이 차지하고 있어 하와이 여행객들은 마카다미아를 몇번쯤 먹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대한항공 승무원이 조현아 부사장에게 내놓은 마카다미아는 하와이의 유명브랜드인 마우나로아 제품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