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수연 기자]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알리안츠생명에게 국내 금융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365’를 공급했다. 오피스 365를 도입한 알리안츠생명은 사내 협업을 강화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리안츠생명이 도입한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오피스 365’는 일반적으로 MS오피스로 알고 있는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외에 메일과 일정관리, 메신저, 온라인 미팅, 문서 공유 및 관리에 이어 최근 출시된 팀 협업을 위한 팀즈와 같은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포춘 500대 기업의 88%가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영국 국방성이 채택할 만큼 높은 보안 수준을 인정받고 있다.

여기서 클라우드란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 컴퓨터에 저장,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을 의미한다.

[사진자료] 알리안츠생명

알리안츠생명은 이 같은 높은 보안 수준을 충족시키면서 기존 환경 변화를 최소화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365’를 도입해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의 첫 순항에 나선 것이다.

‘오피스 365’는 금융 업계에서 중요시하고 있는 보안이 강화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다.

EMS(Enterprise Mobility+Security)를 통해 사회 접속이 필요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보안을 강화하고 다중 인증과 사내/사외 접속 제한 등 기업 보안 요건에 따른 서비스 사용 제어 및 사내 인증 체계와 연계를 통해 사용자 인증에 대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장원균 알리안츠생명 운용부문장은 “알리안츠생명은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시스템 도입에 성공해 임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을 통해 협업하고 신속하게 고객을 등대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게됐다”면서 “올해 ‘ABL생명’으로 새로운 브랜드 출범을 앞두고 선진 시스템 구축을 통해 디지털 분야 선두 보험사로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유현경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이사는 “이제 막는 보안이 아닌 예측하고 관리하는 보안이 요구되는 만큼 오피스 365는 선제적으로 대처 가능한 지능화된 보안 하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과 규정 준수를 위해 오피스 365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는 등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피스 365’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지원하고 있어 업무용PC 외에도 안드로이드와 iOS 등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지원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