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안희정 충남지사는 1일 “나는 김대중·노무현의 못 다 이룬 역사를 완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대권 도전의사를 밝혔다.

안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뛰어넘을 것이다. 동교동도 친노(親노무현)도 뛰어넘을 것이다. 친문도 비문도 뛰어넘을 것이다. 고향도 지역도 뛰어넘을 것”이라며 “더 나아가 대한민국 근현대사 100여년의 시간도 뛰어넘어 극복할 것”이라고 썼다.

이어 “그 시간의 모든 미움과 원한을 뛰어넘을 것”이라며 “사랑은 사랑이어야 한다. 김대중과 노무현은 국민통합을 이야기했다. 그분들을 사랑하는 일이 타인을 미워하는 일이 된다면 그것은 그분들을 사랑하고 존경하는 자세도 아니며, 스승을 뛰어넘어야 하는 후예의 자세도 아닐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나는 김대중, 노무현의 못다 이룬 역사를 완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나아가 나는 근현대사 백여년의 그 치욕과 눈물의 역사를 뛰어넘을 것”이라며 “그 역사 속에 전봉준도, 이승만도, 박정희도, 김구도, 조봉암도, 김대중도, 김영삼도, 노무현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들은 그 시대에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새로운 미래를 향해 도전했다”며 “나는 그 역사를 이어받고, 그 역사를 한걸음 더 전진시켜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