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8일 “(박근혜 대통령은) 공정한 대선 관리를 위해 새누리당 탈당과 내각 총사퇴 후 선거중립내각 구성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추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지난 대선은 국정원과 국군사이버사령부가 개입한 유례없는 관권선거였다. 이번 대선에도 이와 같은 헌정질서 파괴행위가 지속된다면 정권교체의 희망도 사라지고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도 무너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야권통합에 관해선 “많은 분들이 야권통합을 이야기 하지만 우리 당의 강력한 통합이 먼저다. 3자 대결을 한다 해도 이길 수 있는 강한 야당부터 만들어야 한다”며 “정치공학적 통합이 아닌 국민을 위한 통합, 국민에 의한 통합이 승리하는 야권통합의 대원칙”이라고 강조했다.

내년 대선후보 경선과 관련해선 “공정한 대선후보 경선을 위해 경선 전 과정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하겠다”며 “대선 경선 규칙 마련을 위한 원탁회의를 구성해 중립적이고 신망 있는 외부인사를 참여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당과 대선후보가 공동으로 집권하고 함께 국정을 운영할 수 있는 동반자적 관계를 정립하겠다”며 “이를 위해 당이 실력있는 검증된 인재를 발굴해 집권 후까지 국정을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당의 국무위원 추천권을 당헌에 명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