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제13회 한국윤리경영대상’ 수상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제13회 한국윤리경영대상’ 수상
  • 황정우 기자
  • 승인 2016.02.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한국윤리경영대상 시상위원회가 주관하고 신산업경영원이 주최하는 ‘제13회 한국윤리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복지제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02년 첫 시행 이후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 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후원하며, 한국 기업의 윤리경영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알림으로써 국제경쟁력을 배양할 목적으로 ▲투명경영 ▲사회봉사 ▲환경경영 ▲인재양성 ▲복지제도 ▲문화경영 등 6개 분야에서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매년 발표하고 있다.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사회 복지를 위한 각종 제도와 경영인의 경영관 등을 평가하는 ‘복지제도 부문’ 대상에 선정되었다. 이 재단은 지난 2005년 메트라이프생명이 출연하여 설립된 공익재단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소외된 이웃의 행복한 삶을 위해 함께하는 사회적 책임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재단은 소외계층에게 동등한 기회 제공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금융포용 사업’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이 금융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노후에도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행복한 노후와 은퇴를 위한 연구사업’을 후원하고 있으며,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은 물론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