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KEB하나은행은 25일 오후 자생한방병원과 외국인환자 대상 의료관광 특화 금융 서비스인 ‘메디컬(Medical) 결제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9월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개발된 KEB하나은행 ‘Medical 결제 서비스’는 치료 종료 후 환자 동의를 거쳐 은행이 병원에 치료비를 지급하는 결제 서비스이다.

이번 자생한방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생한방병원을 찾는 외국인 환자는 안전한 진료비 결제와 함께 거래 신뢰도 제고를 통해 보다 용이한 비자 발급을 기대할 수 있게 됐고, 자생한방병원 역시 자금 정산이 간편해지고 외국인 환자의 채무불이행에 따른 위험부담을 경감할 수 있게 되었다.

윤규선 KEB하나은행 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생한방병원을 찾는 외국인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의료관광 특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의료 한류를 더욱 확산 시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병모 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은 “자생한방병원을 찾은 외국인 환자가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면서 “병원 측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환자에게 더 나은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