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헬스케어·오쇼핑 대표에 강석희·김일천 각각 선임
CJ그룹, 헬스케어·오쇼핑 대표에 강석희·김일천 각각 선임
  • 황선영 기자
  • 승인 2015.06.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김혜경 기자] CJ그룹이 강석희(59) CJ주식회사 경영지원총괄을 CJ헬스케어 대표이사에, 김일천(56) CJ오쇼핑 글로벌사업본부장을 CJ오쇼핑 대표이사에 각각 선임하는 인사를 오는 15일자로 단행한다.


CJ헬스케어는 CJ제일제당의 제약사업 부문이 독립해 지난해 4월 공식 출범한 제약전문기업이다. 오는 2020년까지 매출 1조원, 해외 비중 30%를 달성한다는 계획으로 글로벌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강 신임 대표는 CJ 제약사업 초기부터 현장에서 성장을 이끌어왔고 그룹 내 시니어급 경영자로 경험이 풍부하다는 점에서 CJ헬스케어의 도약을 위한 적임자로 꼽혔다”고 말했다.


강 신임 대표는 CJ제일제당 제약사업부문, CJ미디어, CJ CGV, CJ E&M 대표 등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를 두루 거치며 강한 업무추진력을 인정받았다.


기존 CJ헬스케어의 곽달원(55) 대표이사는 영업대표 겸 공동대표를 맡는다.


CJ오쇼핑 새 대표이사에는 김일천 글로벌사업본부장이 선임됐다.?김 신임 대표는 삼성그룹을 거쳐 2002년 CJ오쇼핑 상무로 입사, CJ CGV 대표이사, CJ 푸드빌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내수와 글로벌 시장에 대한 균형 잡힌 감각을 보유한 전문 경영인이다.


CJ그룹 관계자는 “김 신임 대표가 CJ오쇼핑의 독보적 1위 사업 경쟁력 확보 및 글로벌사업?성장 가속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좌) 강석희 CJ헬스케어 대표, (우) 김일천 CJ오쇼핑 대표. CJ그룹=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