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기자] 정의화 국회의장은 22일 오후 12시 39명의 라오스 출신 다문화가족을 국회 사랑재로 초청하여 함께 오찬을 가졌다.

정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가 지난 3월에 라오스를 방문하여 춤말리 대통령, 통싱 총리, 파니 국회의장님을 만났다”면서 “라오스 정치지도자들, 특히 파니 의장님께서 한국으로 시집간 여성들의 가정에 문제가 없도록, 잘 살아가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행복이라는 것은 부부간에 이해하고 서로 배려·용서·감사할 때 찾아오는 것”이라며 “다문화가정은 문화적 차이와 편견 때문에 다툼이나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데 서로 배려하고 감사하며 행복하게 살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 의장은 끝으로 “우리 한국사회도 이제 다문화 가정이 대세가 되었다”면서 “국회에서도 다문화 가정이 더 행복하게 차별받지 않고 훌륭한 대한민국 국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라오스 출신 다문화가정과의 오찬은 지난 3월 정 의장의 라오스 방문당시 파니 국회의장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5월 21일 부부의 날을 맞이해 타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다문화가정을 위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오찬에는 김재원 한·라오스 의원친선협회장, 여성위 류지영 간사, 황인자·임수경 여성위 의원, 김희정 여성가족부 장관, 권용현 여성가족부 차관, 김성동 의장비서실장, 최진호 여성위 수석전문위원, 김성 정책수석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