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한화생명이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와 함께 만성신부전 환우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우리가족 힐링캠프’를 18일부터 22일까지 4박5일간 제주도에서 진행하고 있다.


가정의 달인 5월에 맞게 이번 캠프는 만성신부전 환우 부부 8쌍의 리마인드웨딩과 다시 떠나는 신혼여행으로 진행한다.


이들 부부는 ‘부부의 날’을 맞아 제주시 이호동에 위치한 이호테우해변에서 리마인드웨딩을 진행했고, 우리나라 대표 신혼여행지인 천지연 폭포, 한화 제주 아쿠아플라넷, 성산일출봉, 쇠소깍 등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을 마음껏 즐겼다.


또한 만성신부전 환우들의 종합휴양시설인 ‘제주 라파의 집’에 머물면서 이틀에 한번씩 4~5시간 동안 투석을 받으며 관광을 진행해 환우들도 마음 편하게 지낼 수 있었다. 오랜 투병생활로 지친 부부들은 잠시나마 병을 잊고 신혼의 기분으로 돌아가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게 한 것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성옥(50세, 女)씨는 “남편은 28년, 저는 15년간 집과 병원만을 오가는 오랜 투병생활을 해오며, 단 한번이라도 여행을 가보는 것이 소원이었다”며 “형편이 어려워 결혼식도 올리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결혼식과 여행’ 두 가지 소원이 한번에 이루어졌다. 이 시간이 꿈만 같고, 소중한 추억이 생겨 다시 살아갈 희망을 얻었다”고 말했다.


서지훈 홍보팀 상무는 “한화생명은 4년간 ‘우리가족 힐링캠프’를 통해 긴 질병에 지친 환우와 가족들에게 삶의 희망을 선물해왔다”며 “앞으로도 한화그룹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