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현주 기자] LG전자는 ‘코드제로 싸이킹’ 청소기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선정한 프리미엄 청소기 부문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에서 2년 연속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대한민국 최초로 개발한 지수 평가다.


K-CSBI는 ‘원인’, ‘상황’, ‘기쁨’, ‘온정’의 4 가지의 감동 키워드를 핵심으로 고객이 직접 1위 브랜드를 선정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각 핵심 키워드 별로 소비자 개인이 중시하는 가치에 가중치를 둬 점수를 산출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설문 조사는 한국리서치가 맡아서 진행했다.


LG전자는 지난 2003년 로봇청소기, 2011년 로보싸이킹을 출시했으며, 2013년 무선 침구청소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올해 무선 진공청소기까지 모두 출시해 업계 최초 ‘코드제로(CordZero)’ 무선 청소기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LG 프리미엄 무선 진공청소기 ‘LG코드제로 싸이킹’은 핵심기술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을 모두 결합한 제품으로, 청소성능과 모터의 내구성, 배터리 효율성 부분에서 기존 제품 대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LG코드제로 싸이킹은 4시간 충전으로 강 모드에서도 17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며, 흡입력은 유선 청소기와 유사해, 무선 제품 중 최고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초경량 사이즈를 구현한 코드제로 싸이킹 컴팩트형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무선청소기라는 기존 제품의 장점에 가벼움을 더해 공간이동성은 더하고 청소 시 발생하는 허리와 손목의 부담을 줄인 제품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