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현주 기자] 삼성전자의 ‘셰프컬렉션’이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라는 새로운 시장의 성공적 창출과 대세를 입증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출시 후 시간당 2대씩 판매되며 지속적인 판매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으며, 소비자 구미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 등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장을 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이 지난해 3월 국내 출시 이후 1년 만에 총 누적 판매 2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출시 한 달에 1000대, 100일에 5000대 돌파에 이어 1년 만에 2만대를 판매하며 기존 냉장고와는 차원이 다른 성능과 가치를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았다.

특히 ‘셰프컬렉션’은 올해 2월 제품 높이를 7cm 낮춘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결과 전년 3월 대비 판매량이 2.5배 상승했다.

'셰프컬렉션'은 ▲온도의 편차를 ±0.5℃ 이내로 유지하는 '셰프모드', ▲냉장실과 냉동실 각각의 컴프레서로 온도를 정밀 제어해주는 '듀얼 컴프레서', ▲냉장실·냉동실·참맛 냉동실에서 각각의 냉각기를 채용하는 '트리플 독립 냉각', ▲냉장실 내벽의 메탈로 냉기를 지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메탈쿨링 시스템' 등 다양한 미세 정온 기술 등이 적용됐다.

세계적인 미슐랭 3스타 셰프들이 개발단계부터 함께 참여해 완성한 삼성 ‘셰프컬렉션’은 식재료 본연의 신선함과 맛을 가정의 식탁에서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미세 정온 기술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식재료의 신선함을 지키는 것은 물론 고객의 건강한 식생활까지 생각하는 삼성 ‘셰프컬렉션’의 가치가 소비자에게 큰 호평을 받으며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셰프컬렉션'은 제품의 품격과 가치를 담은 혁신적인 성능과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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