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계절독감백신, PAHO에 1200만달러 규모 수출



녹십자(대표 조순태)는 24일 WHO(세계보건기구) 산하기관인 PAHO(범미보건기구, Pan American Health Organization)의 2013년도 남반구 계절독감백신 입찰에서 약 1,200만다러 규모의 계절독감백신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WHO로부터 다인용 계절독감백신 PQ 승인을 획득한 바 있는 녹십자는 이번 입찰에서 1인용 계절독감백신뿐 아니라 다인용 계절독감백신도 첫수출하게 됐다.



녹십자는 전세계적으로도 2번째로 1인용과 다인용 계절독감백신 WHO PQ 승인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녹십자는 2013년 1/4분기까지 PAHO 측에 입찰물량을 공급할 예정이며, 내년 3~4월께 열릴 북반구용 계절독감백신 입찰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계절독감백신은 북반구와 남반구의 유행시기가 각각 달라 연중 지속적인 수출이 가능하다. 현재 독감백신 시장은 전세계 기준 약 30억 달러에 이르며 연평균 8%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김영호 녹십자 해외사업본부장은 “PAHO 계절독감백신 국제입찰의 경우 다인용 독감백신이 전체물량의 75%에 달할 정도로 시장 자체가 크다”며, “이번 입찰을 시작으로 향후 남미, 아시아, 중동 지역으로의 개별적 수출확대 등 ‘지씨플루'의 괄목할 만한 수출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