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영진 IT전문기자] LG유플러스가 LED 조명 제조 기업 대진디엠피와 함께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조명 ‘IoT 방등’ 및 ‘IoT거실 등’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에 대진디엠피 LED 조명을 연동한 IoT 상품이며 ‘IoT@hom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장소 가리지 않고 언제든 스마트폰으로 손 쉽게 조명 전원과 밝기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폰으로 조명 밝기를 100%에서 15%까지 1% 단위 조절이 가능하며 분위기에 맞는 조명 연출과 자연 채광에 따라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전력 소비도 감소된다.

또 ‘무드등 모드’를 활용하면 수면 방해가 되지 않는 은은한 밝기 조명이 가능해 아기 수유등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예약설정 기능을 통해 요일 및 시간에 원하는 밝기 조명이 가능하고 알림음이 울리며 조명이 깜박이거나 타이머 기능을 통해 설정한 시간 이후 자동으로 조명이 점등될 수 있다.

단순 조명 기능에서 뿐 아니라 홈IoT 기기들과 연동할 수 있다. 예컨대 IoT숙면알리미가 잠이 든 것을 감지하면 IoT조명과 TV가 자동으로 오프되면서 취침모드가 작동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기능이다.

‘동시실행’ 기능을 활용해 ‘귀가모드’와 ‘영화모드’ 등 다양한 이름으로 사용자의 생활 패턴에 맞춰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됐다.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 이재원 상무는 “일상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홈IoT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 하나로 집안의 모든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홈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제품은 LG유플러스 온라인 직영몰과 대진디엠피 LED 브랜드 ‘오브라이트’ 온라인 직영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10월과 11월 두달간에 걸쳐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