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동진 기자] 최근 ICO를 희망하는 국내외 스타트업들에게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 발행을 무료로 제공, 갤럭시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해 ICO를 투명하게 진행토록 지원에 나선 싱가포르 스칼라앤벡터(Scalar&Vector)그룹이 법률전문 로우데이터(Law Data)와 법률상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스칼라앤벡터는 ICO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자체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 발행과 ICO 지원을 제공하는 갤럭시 ICO플랫폼기업이다.

스칼라앤벡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로우데이터는 갤럭시 ICO플랫폼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국내 법률 전문가로 구성된 법률 상담 전문 ICO업체로 이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뢰성 높은 법률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로우데이터는 베타버전을 통해 변호사가 실제 오프라인에서 고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스칼라앤벡터 관계자는 “실제 ICO에 담겨진 사업 계획에 대한 진행 여부를 먼저 검증한다.”며 “모든 ICO가 자신들의 사업계획을 진행한다면 피해를 보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우데이터 김종현 변호사는 “블록체인 기술에 법률상담과 서비스를 접목시키는 것은 긴 시간과 노력이 요구됐으나 이미 검증된 플랫폼을 공유하게 돼 기술적인 리스크를 줄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