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KB금융그룹]


[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KB금융그룹은 매년 5월을 ‘KB 사회공헌의 달’로 지정하여 그룹 차원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캠페인은 KB금융그룹 소속 모든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활동 의지를 되새기고, 모든 계열사 임직원이 하나되어 더 큰 사랑을 실천 하자는 취지에서 2010년부터 시행됐다.

이번 ‘KB 사회공헌의 달’ 캠페인에서 눈에 띄는 특징은 워라밸(Work&Life Balance) 트렌드를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시대적인 변화에 맞춰 직원들의 여가 시간을 활용하는 자율형 봉사활동인 핸즈온(Hands-on, 봉사자가 직접 기부물품을 만들어 전달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은 작년에 KB증권과 KB국민카드에서 시범적으로 도입하여 진행하였고, 올해는 전 계열사로 확대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KB증권에서 매년 5월에 실시하는 ‘孝 드림 카네이션’ 봉사활동은 대표적인 핸즈온 봉사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외롭게 지내는 어르신들을 위해 KB증권 임직원들이 여의도 본사 사내식당에 모여 1천여 송이의 카네이션을 미리 제작하고, 카네이션을 어버이날에 맞춰 인근의 노인종합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달아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1박2일 일정으로 용인 에버랜드에서 다문화 및 새터민 가정 아동 80여명과 KB금융그룹 임직원 등 총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KB레인보우 사랑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KB레인보우 사랑캠프’ 행사는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 핵심분야인 청소년ㆍ다문화 관련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 및 새터민 가정 아동들에게 경제금융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7년부터 시작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행사에 참석한 아동들은 1일차에 경제금융에 대한 기초지식을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배우는 시간을 보냈으며, 2일차에는 KB금융 임직원과 1:1로 매칭되어 에버랜드 놀이기구를 체험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또한 지진, 화재 등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요령과 생활 속 안전규칙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안전체험교육 시간을 마련하여 프로그램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각 계약사들도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 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19일 은행의 후원으로 설립된 서울 마장동, 성남시 수정구 및 전라도 광주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빵나눔터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KB나눔제빵소’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향후 빵나눔터를 전국 40여개로 확대하여 연간 약 12천여명의 고객과 고객가족들이 나눔 문화에 동참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KB손해보험은 ‘자원봉사 한마당’ 이라는 컨셉으로 5월 한달 간 전 부서가 참여하는 자원봉사 활동 을 진행하고 미혼모 가정 영유아 보호 긴급지원 키트 제공, 청각장애 아동 수술비 및 언어재활 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지난 12일 임직원의 재능 기부를 통해 저소득 청소년 대상 축구 교실을 개최하였으며 오는 30일 다문화 새터민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KB캐피탈, KB자산운용,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KB인베스트먼트, KB데이타시스템도 결식아동 도시락 배달, 노인 급식비 지원, 사랑의 빵나눔, 지역 환경정화, 어르신과 함께하는 나들이, 배식 봉사 등을 실시해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더하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의 따뜻한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구성원이 모두 다같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가정의 달이 되길 기원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