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브랜드 경쟁력 등 국내 1위, 세계 58위 기록

[스타트업 워치=이수연 기자] KB금융그룹이 영국의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선정한 ‘Banking 500 Brands 2018’에서 국내 1위, 글로벌 58위를 기록했다.

매년 전세계 금융기업을 대상으로 재무실적과 브랜드 경쟁력, 고객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지수화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있는 브랜드 파이낸스는 1위에서 500위까지 각국의 금융사의 순위를 선정한 결과 KB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를 이 같이 평가했다.

국내 1위, 글로벌 58위를 기록한 KB금융그룹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대비 18% 증가한 약 5.1조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대한민국 1등 금융그룹으로 위상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라면서 “국내 1위를 넘어 Top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금융과 글로벌사업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브랜드 경쟁력 뿐 아니라 지속가능 경영 분야 대표지수인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도 최상위등급인 월드지수 편입 및 국내 은행산업 최우수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