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여정 기자] 배우 신세경이 ‘흑기사’에서 당차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내고 있다.

지난 10일에 방송한 KBS 2TV 수목드라마 ‘흑기사’ 11회 분에서는 샤론(서지혜 분)의 얕은 수에 놀아나지 않고 오히려 수호(김래원 분)를 위해 품는 어른스러운 면모가 눈길을 끌었다.

전생에 대한 기억이 없기 때문에 샤론이 구체적으로 어떤 악행을 저지르고 있는지 알지 못해도 불길한 예감을 받았지만 수호가 펼치는 도시재생 사업에 꼭 필요한 퍼즐이 샤론이 소유의 땅이기 때문에 수호의 게스트 하우스에 들어가겠다는 이상한 요구를 수용한다. 해라가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은 수호를 향한 진정한 사랑과 굳건한 믿음의 힘을 알기 때문이었다.

해라의 배려로 게스트 하우스에 들어오게 된 것을 알지 못하는 샤론은 발 들인 첫 날부터 해라에게 심부름을 시키려 한다.

“물을 떠달라”는 샤론의 요구에 해라는 황당해하며 주방으로 안내한 후 “여기는 수호네 민박이 아니다”라고 센스 있게 응수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가슴을 뻥 뚫어줬다. 해라가 샤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이 아니라, 대승적으로 호의를 베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장면 중 하나였다.

사진출처='흑기사' 방송 캡처

해라와 수호의 사랑은 샤론의 엇나간 방해 속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 전생에도, 현생에도 수호는 해라에게 운명을 넘는 숙명 같은 존재고, 이제는 수호가 해라에게 위로를 받기 시작했고 급기야 청혼까지 해 앞으로의 전개를 더욱 흥미진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설픈 수작에 흔들리지 않고 본질을 꿰뚫어 보는 캐릭터를 신세경이 중심을 잡고 일관성 있게 연기하고 있어 시청자들의 응원 속에서 촬영 중이다.

또 ‘흑기사’에서 신세경은 멜로 연기뿐 아니라 회사를 가거나 친구를 만난다거나, 가족을 대하는 등 일상적인 연기를 흥미롭게 소화하고 있어 연기 스펙트럼이 한층 더 넓어졌다는 호평을 계속 받고 있다.

한편 KBS 2TV 수목드라마 ‘흑기사’는 수목극 시청률 1위 자리를 지키며 순항 중이며 11일 오후 10시에 12부가 방송된다. <사진 출처=KBS 2TV 수목드라마 ‘흑기사’ 방송 캡처>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