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워치=이수연 기자] 한국콜마가 4차 산업 기반의 화장품 스타트업 모집에 나섰다,

지난해 11월 스타트업 투자 전문기업 킹슬리벤처스와 BGF리테일 등과 국내 화장품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에 나선 한국콜마는 내달 9일까지 공모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화장품 창업에 필요한 기술과 자본, 유통 등 모든 패키지를 제공키로 했다.

공모 대상은 창업 7년 이내 기업 또는 예비 창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나이, 학력, 이력 등은 제한 없다. 또 창업자의 지분이 60% 이상(투자 후 기준)인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1차 서류 평가와 2차 대면 평가, 3차 실사 및 조건 협의를 거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1억~3억원 규모의 시드머니를 투자 받게 된다.



또 팁스(TIPS,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운영사 킹슬리벤처스를 통해 팁스창업팀으로 선정될 경우 투자금 포함 최대 10억원 이상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에서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한국콜마가 보유한 업계 최고 제조 기술과 BGF 리테일의 거대 유통망 활용이 가능하며 최신 시장 동향과 트렌드 정보는 물론 사무실 공간 사용 등 혜택을 부여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정보 및 기반 서비스를 핵심 가치로 삼아 화장품을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지 선발의 주요 기준이 될 것”이라며 “신선하고 뛰어난 아이디어를 보유한 화장품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원을 희망하는 개인 및 기업은 내달 9일까지 사업계획서와 창업팀 이력서를 글로벌 투자유치 플랫폼 비기닝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