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 KB금융그룹이 올 한해 핀테크 육성 성과를 나누고 핀테크 생태계 구성원간 제휴와 협력을 촉진하는 ‘KB Starters Day’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KB금융그룹의 육성업체인 KB Starters 36개 핀테크기업 대표를 비롯해 KB금융 계열사에서 핀테크 관련 실무 당당자, 본투글로벌센터를 포함한 10개 협력기관 직원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 이노베이션 허브의 운영 현황과 KB Starters 육성 및 협업 성과에 대한 브리핑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기술 분야인 양자 난수와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이와이엘, 체인파트너스)의 강연으로 이어졌다.

소형 IoT(사물인터넷)기기에도 적용 가능한 예측 불가능 암호키를 만들어내는 초소형 양자난수생성기를 개발한 이와이엘은 KB Starters 29호로 지정된 바 있으며 체인파트너스는 KB이노베이션 허브와 블록체인기술 내재화 개발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이번에 새로 지정된 KB Starters 12개 기업의 사업도 소개됐다. 이날 KB Starters 27호 플라이하이 소개 시간에는 KB Starters 14호인 해빗팩토리와 업무협약이 이벤트로 체결됐다.

플라이하이와 해빗팩토리는 보험 데이터 분석과 상품 추천 모델을 공동 개발해 내년 3월 베타 테스트 앱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협업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스마트홈 소셜 로봇 기반의 홈 오토메이션 서비스(아이피엘)과 양자난수 생성기 기반의 IoT 보안인증 서비스(이와이엘), 신분증 진위여부 솔루션 & 온라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플라이하이),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스탬프 플랫폼 서비스(워투씨엠)를 둘러보며 많은 질문을 쏟아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기존 행사보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다.”며 “KB Starters Day는 금융기관의 핀테크 혁신 의지와 스타트업의 도전정신, 협력 육성 기관이 멘토링이 어우러진 축제의 장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