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정재웅 기자] 다음(Daum)이 쉽고 재미있는 경제 콘텐츠를 전달하는 새로운 메인 화면을 추가한다.

카카오는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 부동산과 주식 등 재테크부터 경제 상식, 그리고 생활정보까지 다양한 주제와 형태의 콘텐츠를 하나로 묶은 ‘머니’ 탭을 신설했다.

‘머니’ 탭은 경제 공부 필요성을 느끼는 사회 초년생부터 주식과 부동산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 생활비 절약이 목표인 직장인 등 누구나 유용하게 참고할 수 있는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콘텐츠다.

이번에 신설된 ‘머니’ 탭은 붇오산 청약 일정과 일일 주식시장, 이슈와 종목 정보를 비롯해 부자들의 자수성가 스토리, 일반인들의 투자 성공 수기, 금과 은 등 실물 자산 투자 정보까지 알차고 다양한 형태의 재테크 관련 정보가 제공된다.

게다가 항공권 할인 정보는 물론 연말정산 팁 등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밀착형 정보 역시 받아 볼 수 있으며 경제관련 상식과 최신 뉴스와 세계 경제 리포트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카카오 전지선 포털기획팀장은 “머니 탭은 경제에 대한 가벼운 콘텐츠부터 카페와 금융 등 심화 콘텐츠 소비까지 이어지게 하는 징검다리가 될 것”이라며 “어려운 경제 상식과 최신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전달, 이용자 스스로 경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머니’ 탭 신설 기념으로 “김생민의 스튜핏! 머니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당첨된 참가자들은 내달 19일 김생민과 직접 만나 부자 되는 습관을 만들기 위한 방법 등을 이야기 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벤트 신청은 내달 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 다음 ‘머니’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