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황정우 기자]KEB하나은행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신사옥에서 지난 28개월에 걸친 을지로 사옥 신축 공사를 마치고 ‘평생 손님, 함께 행복!’을 통한 손님중심 경영을 다짐하는 ‘KEB 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 준공식’을 가졌다.

KEB하나은행 출범 2주년이기도 한 이날 준공식에는 함영주 KEB 하나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하토리 리키야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 부회장, 개인과 기업 주요 손님 등 20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신사옥 정문에서 준공 축하 테이프 커팅식과 준공 기념 영상, 건물 신축을 담당한 포스코 건설사 아파 감사패 증정, 함영주 은행장의 축사와 신사옥 내부 탐방 순서로 약 1시간동안 진행됐다.

준공된 KEB하나은행 을지로 신사옥은 기존 대비 사용면적인 60% 증가한 지상 26층, 지하 6층, 연면적 1만6330평이며 친환경 녹색건축물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고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준공됐다.

또 자율자석제와 클라우드 PC 환경, 클린오피스를 지향하는 페이퍼리스 시스템 등 은행권 최초로 스마트오피스 도입으로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는 평가다.

아울러 업무집중실과 자유로운 휴식과 업무를 병행할 수 있는 ‘하나라운지’를 비롯해 7층에 마련된 스마트워크센터는 도서관에서 필요한 자료 검색과 노트북으로 자유롭게 업무가 가능하며 직원들의 심신을 충전시킬 수 있도록 마련된 ‘캡슐룸’까지 업무효율 극대화를 위한 공간들이 마련됐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신시옥 준공과 출범 2주년을 맞아 손님의 가치를 높이고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평생 손님, 함께 행복!’이라는 테마로 최고 연 2.0% 정기예금 특판을 비롯해 1일부터 내달 31일까지 2개월에 걸쳐 입출금통장, 예적금, 펀드, 가계대출(집단대출 개인사업자대출 제외) 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준공된 신사옥은 은행권 스마트오피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전 임직원들의 혁신적인 일터이자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신사옥 입주를 통해 손님의 가치를 높이고 ‘평생 손님, 함께 행복!’을 만들어가는 KEB하나은행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