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에 걸쳐 서울시 강서구 아시아나타운에서 일본 후쿠오카 지역 대학생 23명을 대상으로 ‘승무원 체험과정’을 진행한다.

교육훈련동에서 실시되는 이번 체험 과정 기간동안 학생들은 ▲이미지 메이킹 과정 ▲헤어두(Hair-do) & 메이크업(Make-up) 과정 ▲서비스 롤 플레이(Service Role Play) 과정 ▲비상착수 훈련 과정 등 아시아나항공 신입 캐빈 승무원들이 입사 후 실제 받게되는 교육 전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후쿠오카 여자대학의 이번 체험과정은 지난해 참여한 22명의 학생 중 3명이 일본항공을 비롯한 일본 국적항공사 승무원으로 입사할 만큼 교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야마구치 나오히코 후코오카 여자대학 교수는 “아시아나항공의 안전 및 서비스 교육을 직접 체험하면서 캐빈 승무원 직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라면서 “실제 항공사 취업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학생들의 구직활동에 동기 부여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일본 대학생 초청 ‘승무원 체험과정’을 오는 12월까지 일본 소재 대학교 4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15차수에 거쳐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훈련과정 전반을 체험토록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