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앤드리아 리 기자] 駐호주 시드니 한국문화원이 오는 16일 현지 문화원 및 맥쿼리대학 세종학당 교육생을 대상으로 ‘2017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 대회(Let’s Talk about Korea!)‘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호주 시드니 현지 한국어 교육생들에게 교육동기를 부여하고 한국에서 개최되는 말하기 대회 결승전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한식과 간단한 한국문화 체험 행사를 개최해 대회에 참가하는 교육생 뿐 아니라 대회 관람객들에게도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대회 참가자들은 ‘한국 문화는 [ ] 더하기, [ ]이다’ 혹은 ‘나에게 한국어란 [ ]는 아니고 [ ]이다’를 주제로 3분간 한국어 말하기를 진행한다. 이 밖에 한국어가 서툰 초급 교육생들은 말하기 외에 K-팝 노래 부르기 등 문화공연 부문을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 우승자는 올해 하반기 한국에서 개최되는 ‘세종학당재단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참가 기회가 제공되며 동 연수기간 개최되는 말하기 대회 본선에도 자동 지원하게 된다.

한편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 대회는 세종학당재단에서 매년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기 위해 예선 과정으로 개최하며 한국을 직접 방문해 문화체험연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한국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