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동진 기자]금호타이어 매각을 위한 우선 매수권 행사를 놓고 금호아시아나그룹과 주채권 은행 산업은행이 연일 난타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컨소시엄 구성은 불가하다는 방침을 밝힌 산업은행을 향해 “이율배반적 결정에 검토할 가치도 없다”며 응수하고 나섰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8일 ‘컨소시엄 불허에 대한 금호아시아나그룹의 입장’이라는 제하의 보도자료를 통해 “그룹은 그동안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지속적으로 주주협의회에서 논의하고 컨소시엄 허용을 요청했지만 산은측은 논의도 없이 독자적으로 컨소시엄은 불가하다는 입장만 되풀이 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그룹은 또 “산은은 컨소시엄 불가 입장에 대한 여론이 악화되자 뒤늦게 주주협의회에 안건을 상정, 28일 컨소시엄 허용을 부결시켰다”고 강조했다.

금호그룹은 “산업은행은 그동안 컨소시엄을 허용하지 않은 이유를 약정서상 법적으로 허용할 수 없다는 입장과 함께 더블스타에게 컨소시엄을 허용할 수 없다는 확약서를 제출했기 때문에 컨소시엄을 허용할 경우 피소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언론에 밝혀왔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산업은행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컨소시엄 허용을 불허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자금계획서를 제출하면 허용하겠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은 이율배반적 결정“이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