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혜경 기자] 최근 출시한 짬뽕라면이 스테디셀러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왔다.

6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짬뽕이라는 일상화된 음식에 대한 맛의 변화를 시도한 것으로, 향후 카테고리 크기는 감소할 수 있더라도 스테디셀러로 정착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송치호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것을 강요해 일상화시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며 “허니버터칩의 롱런 이유는 신분류의 과자가 아닌 감자칩이라는 핵심 정체성을 기반으로 맛의 변화를 시도하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짜장라면에서 짬뽕라면으로 인기 대세가 이동하고 있다”며 “짬뽕라면 1위로 자리매김한 오뚜기의 프리미엄라면 진짬뽕은 향후 짬뽕라면의 인기가 줄더라도 매대에 스테디셀러로 남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