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성산 기자] 송년회 등의 잦은 연말 모임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고칼로리 음식과 술이다.

식음료업계에서는 이러한 연말을 맞아 다이어트 족의 고민을 덜어줄 제품들이 주목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식이섬유 음료, 무알코올 음료 등 일년 내내 가꿔온 날씬한 몸매를 지켜줄 다양한 식음료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갑자기 섭취한 고칼로리 음식으로 인해 속이 더부룩한 다이어트 족에게는 식이섬유 음료가 도움이 된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이러한 식이섬유 2.5g(100ml 기준)을 함유한 음료로 연말 모임 등에서 과식으로 인한 힐링 음료로 적합하다.

몸매 관리로 인해 잦은 음주가 부담 되는 사람은 무알코올 음료를 추천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음료인 ‘하이트제로 0.00’을 판매하고 있다. 국내 최초 알코올 함유율 0.00%의 무알코올 음료로 모임에서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한편 연말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주전부리인데, 칼로리가 걱정인 사람에게는 웰빙 컨셉의 간식을 제안한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김스낵’은 김에 쌀 칩(Rice Chip)을 접합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만든 건강 간식이다.

현대약품 식품마케팅팀 김종일 PM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송년회 등 각종 모임이 잦은 12월은 기름진 음식 섭취과 음주로 인해 몸매 관리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러한 연말연시를 맞아 식음료업계에서는 식이섬유 음료나 건강 스낵 등 각종 다이어트 컨셉 간식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