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전 공동대표는 6일 “(문 대표는) 혁신전당대회를 거부한 결정을 재고해 달라”며 “(혁신전당대회에서) 문 대표께서 다시 당선되신다면 저는 깨끗이 승복하고 문 대표를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제 더 이상 어떤 제안도 요구도 하지 않을 것이다. 묻지도 않을 것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치권에서는 안 전 대표가 배수의 진을 치고, 당 탈당 나아가 신당 창당 등 향후 로드맵을 따라갈 것이 아닌가 하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3일 문 대표가 제가 제안한 혁신전당대회 개최를 거부했다. 모든 건 문 대표 책임 하에 끌고 가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그런데 그 각오와 결기로 전당대회에서 국민과 당원께 재신임을 묻겠다는 선택은 왜 하지 못하나”라며 압박했다.

그는 “지금 저는 문 대표 개인과 권력싸움을 벌이는 것이 아니다. 당과 야권 전체의 존망이 달린 문제를 함께 풀어가자고 요청하는 것”이라며 “안철수의 미래나 문재인의 미래는 중요하지 않다. 야당을 바꾸고, 정치를 바꾸고, 정권을 바꾸어 국민의 삶을 바꿀 수 있다면 저는 저에게 주어진 소명을 다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