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홍 기자] 이민호가 출연한 각종 광고 영상이 세간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최단 기간에 누적 클릭수 3800만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냈다.


지난 7월 이민호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한 ‘코리아 렛 유어 스토리 비긴(Korea Let Your Story Begin)’ 홍보 영상이 유튜브에서 9일 기준 2290만뷰를 기록했다.


이민호를 메인 모델로 발탁한 이탈리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Ferrero Rocher)’ 티저 영상은 공개된 지 4일만에 200만뷰를 돌파했다. 현재 본 광고와 메이킹까지 500만 뷰를 기록 중이다.


페레로 코리아의 루이지 미리 카테고리 디렉터는 “이 기록은 단순한 성공을 넘어선 결과다. 이번 캠페인에 소비자들이 큰 사랑과 관심을 표현한 것으로 본다”며 ‘이민호 효과’를 주목했다. 페레로 로쉐 측은 예정일보다 3일이나 앞당겨 TV 광고 풀 버전을 공개하기도 했다.


LG전자도 이민호 덕을 봤다. LG전자가 최근 제작해 공개한 ‘의류 관리기 스타일러’ 영상은 1000만뷰를 훌쩍 넘어섰다. 중국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고 영향력이 강한 이민호를 기용해 현지 소비자의 눈높이와 입맛을 맞춘 덕분이다.


한편 이민호는 최근 KBS 월드라디오가 실시한 설문결과에서 아랍인들이 한국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 1위로 선정됐으며 중국 소비자가 뽑은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사진=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