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4일 박근혜 정권의 국정교과서 추진에 대해 “친일파 후손의 역사쿠데타”로 규정하고 전방위 압박에 나섰다.

문재인 대표는 “친일·독재가 올바른 역사일 수는 없다"며 "우리 아이들에게 친일파와 독재자들의 가치관을 올바른 역사라고 가르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문 대표는 “국민의 자긍심은 친일·독재를 은폐한다고 높아지지 않는다”며 “근·현대가 친일·독재세력에게는 자학의 역사로 보이겠지만 국민들에게는 조국의 광복과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했고 결국 쟁취한 승리의 역사"라고 말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은 역사쿠데타를 벌이기에 앞서 일제 하에서 일황에게 혈서를 쓴 다카키 마사오(박정희 전 대통령의 일본이름)의 행적을 국민에게 설명할 의무가 있다”며 “역사쿠데타가 성공하면 김구, 안중근 선생은 테러리스트가 되고, 이완용 등 을사오적은 근대화의 선각자로 기억되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원내대표는 “역사적 비극은 늘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찾아온다”며 “우리는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항일투쟁과 자주독립에서 찾을 지, 친일 군사독재에서 찾을 지 선택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주승용 최고위원은 “박근혜대통령과 새누리당은 국민과 민생을 볼모로 한 위험한 이념 불장난을 당장 중단해야 한다”며 “확고한 역사관 정립과 자긍심 고취는 친일과 유신독재라는 일그러진 역사를 사실 그대로 기록하고 교육하는 데에서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병헌 최고위원은 “왕조시대에도 여러 사관이 존중됐는데, 박근혜 정권은 유일사관을 추진하고 있고 이는 북한의 유일사상을 연상케 한다”며 “친일 신독재 교과서 만들겠다는 의지를 사실상 천명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