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김홍 기자] “성형수술에 있어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의 마음가짐이다. 원하는 모습으로 변할 수 있다는 생각보다 좀 더 좋은 모습이 될 수 있다는 마인드가 필요하다”.

서연성형외과 부천송내점 김민규 원장의 조언이다. 성형수술을 통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지우고 장점을 부각시키는 모습은 가능하다. 일부의 사람들은 성형수술을 받고 간혹 드라마틱한 변화를 꿈꾸며 달라질 삶을 기대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부족한 부분에 자신감을 갖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성형수술이란 얼굴이나 신체조건을 조금씩 변화시켜 보다 조화롭고 균형 있는 아름다움을 만드는 것이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마술이 아니다.

성형외과에서는 선천적인 해부학적 조건을 완전히 바꿀 수는 없기에 부족한 곳을 보완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성형수술에 임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서연성형외과 강남점 최동일 원장은 "일반적으로 성형수술은 자연스러워지는데 까지 일정 시간이 필요하며 개인에 따라 수술 붓기가 빠지는 시간이 다르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그러므로 최소한 몇 개월의 여유를 갖고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권고한다.

특히 성형수술을 결심했다면 경험이 풍부하고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성형수술을 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렇게 성형외과 전문의를 만났다면 최소한의 신뢰와 믿음이 필요하며, 이는 본인의 신체를 맡기는 환자의 입장에서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

[도움말: 서연성형외과 부천송내점 김민규 원장 / 서연성형외과 강남점 최동일원장]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