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신한은행은 추석을 앞둔 23일 조용병 은행장과 임원들이 서울 중구 예장동 소재 남산원을 방문하여 아이들과 함께 한가위 맞이 송편 빚기 및 다도체험을 했다고 밝혔다.

2004년부터 시작된 신한은행 임원 봉사활동은 이번 추석맞이 봉사활동으로 88회를 맞이 했으며 조용병 은행장 및 임원들과 남산원 아이들은 여러가지 종류의 송편을 빚은 후 다도체험을 통해 차의 역사부터 세계 각국의 차 문화 등 전통예절을 몸소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 종료 후에는 함께 한 아이들에게 조용병 은행장이 직접 신한은행 캐릭터 인형을 선물 했다.

남산원 관계자는 “신한은행 직원들은 매주 남산원 아이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며 “아이들의 입학이나 명절에도 꾸준하게 관심과 애정을 주어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조용병 은행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문화의 소중함과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아이들이 둥근 보름달처럼 넉넉한 마음을 가지고 항상 밝은 모습으로 건강하게 자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14년부터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1만원씩 기부하는 ‘신한가족 만원 나눔기부’ 사업을 통해 아동교육, 의료지원 등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있으며 북한이탈 청소년과 발달장애 청소년을 위한 금융 교육을 실시하는 등 금융의 본업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 추진으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