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부종일 기자] 신한은행은 영업점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에게도 효율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맞춤 제안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 맞춤제안 서비스는 영업점 직원 또는 스마트금융센터의 전문상담사가 고객의 자산현황과 투자성향, 시황 등을 분석 후 고객별 맞춤 제안서를 고객에게 발송하면 고객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제안서를 직접 확인하고 추천 받은 상품도 바로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 신한은행은 영업점에서 약 20페이지 이상으로 설계되는 고객별 맞춤 제안서를 인쇄해서 교부해 왔으나 스마트 맞춤제안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제안서를 받아볼 수 있고, 제안서의 보관이나 분실위험 없이 온라인을 통해 언제든지 조회 및 인쇄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스마트 맞춤 제안서비스는 온라인을 통한 자산조회 동의 프로세스를 적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엔 고객의 보유자산을 기반으로 한 맞춤 제안서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은행 지점을 방문해 자산조회 동의서를 작성해야만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의 온라인 자산관리서비스인 ‘머니멘토(Money Mentor)’의 업그레이드 주요 추진과제 중 하나로 스마트 맞춤 제안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최근 인터넷전문은행이나 핀테크 기업 진출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은행 고유의 업무인 자산관리의 온라인부분 역량 강화를 통해 더욱 차별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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